728x90
피지컬로 승부하기
-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
-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
-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
- 문자열이 입력으로 주어졌을 때 한 문자 단위로 파싱해야 하는 문제
- 어떻게 풀면 될 지 감은 잡히나, 코드로 옮기려니 감이 안 잡히는 문제들
- 완전탐색(모든 경우의 수를 다 계산하는 해결 방법), 시뮬레이션(제시한 알고리즘 한 단계씩 차례로 직접 수행)
- 메모리 제약사항
- 시간 제한
C/C++, 자바 정수형 종류에 따른 범위
자료형 | 크기 | 범위 |
int | 4byte |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|
long | 8byte |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 |
BigInteger(class) | 가변적 | 제한 없음 |
int 자료형 데이터 개수에 따른 메모리 사용량
데이터의 개수(리스트 길이) | 메모리 사용량 |
1,000 | 약 4KB |
1,000,000 | 약 4MB |
10,000,000 | 약 40MB |
728x90
'○ 기술면접 > 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구현: 숫자의 합 (백준 11720) (1) | 2023.03.21 |
---|---|
구현: A/B (백준 1008) (0) | 2023.03.21 |
구현: Hello World (백준 2557) (0) | 2023.03.21 |
그리디: 보물 (백준 1026) (0) | 2023.03.21 |
그리디: 잃어버린 괄호 (백준 1541) (0) | 2023.03.20 |
그리디: 동전0 (백준 11047) (0) | 2023.03.20 |
그리디: ATM (백준 11399) (0) | 2023.03.20 |
그리디: 큰 수의 법칙 (0) | 2023.03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