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○ 기술면접/알고리즘

[알고리즘] 구현: 피지컬로 승부하라

by ZEROMI 2023. 3. 20.
728x90

피지컬로  승부하기

  •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
  •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
  •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
  • 문자열이 입력으로 주어졌을 때 한 문자 단위로 파싱해야 하는 문제
  • 어떻게 풀면 될 지 감은 잡히나, 코드로 옮기려니 감이 안 잡히는 문제들
  • 완전탐색(모든 경우의 수를 다 계산하는 해결 방법), 시뮬레이션(제시한 알고리즘 한 단계씩 차례로 직접 수행)
  • 메모리 제약사항
  • 시간 제한

C/C++, 자바 정수형 종류에 따른 범위

자료형 크기 범위
int 4byte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
long 8byte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
BigInteger(class) 가변적 제한 없음

int 자료형 데이터 개수에 따른 메모리 사용량

데이터의 개수(리스트 길이) 메모리 사용량
1,000 약 4KB
1,000,000 약 4MB
10,000,000 약 40MB
728x90